[우리대학은 이런 학생을 원한다]한국기술교육대 권원기 총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한국기술교육대 (충남천안시병천면가전리) 는 산업현장의 기술인력을 교육할 교육전문가 및 실천공학자 양성을 교육지표로 삼아 92년 전액 정부출연에 의해 설립된 정규 4년제 대학입니다.

현재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산업디자인 등 공학계열 8개 학과와 대학원과정을 설치, 운영중에 있으며, 98학년도에는 컴퓨터공학과, 응용화학공학과, 기계금형공학과, 금속재료공학과 등 5개 학과를 증과함으로써 실천공학교육의 메카로 성장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대학은 특히 전교생 수업료 면제및 기숙사 제공등 수업여건 뿐만 아니라 학생 10명당 전임교수 1명 확보, 실험실습기자재 완벽 구비 등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부로부터 교육여건이 우수한 학교에 주어지는 '신입생 정원 자율화대학' 으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 졸업생에게는 공학사 학위는 물론 직업훈련교사 면허가 부여됨에 따라 취업율도 2년연속 1백%를 기록했습니다.

98학년도에는 기술교육원 및 산업체 재직근로자, 외국인 교사 및 직업교육전문가 등의 연수교육을 담당할 능력개발원을 설치해 우리대학 졸업생은 물론이고 산업체근로자 및 교원에게 첨단 신기술을 적기에 제공할 수있는 재교육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들에게 힘차게 비상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21세기 첨단기술사회를 이끌 당당하고 정열적인 학생은 한국기술교육대를 선택하십시오.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 한국기술교육대 권원기 총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