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자연 '판도라' 열리나…문건 등장인물 줄소환 예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탤런트 장자연(30) 자살 경위를 수사 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15일 유족들이 수사를 요청하고 확보한 장자연 문건에서 범죄 혐의가 발견됨에 따라 일본에 체류중인 소속사 전 대표 등을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 문건에 언론을 통해 공개된 내용처럼 성 상납 강요와 폭행, 술자리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접대의 대상으로 드라마 PD와 대기업 임원의 실명이 적혀 있으나 사실 관계가 확인된 뒤 처벌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문건에서 범죄 혐의가 발견된 유력인사 중 사실 관계가 필요한 이들은 모두 소환해 조사를 벌일 수도 있다고 예고했다. 한편 경찰은 필적 감정을 통해 장자연이 작성한 것인지 확인한 뒤 내용의 사실 관계를 조사할 계획이다.

또 일본에 체류중인 소속사 전 대표와 통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분당경찰서 수사전담팀은 전날 장 씨의 분당 집과 전.현 소속사 사무실 등 8곳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컴퓨터 본체 12대와 관련 서류 등 59점을 확보, 범죄 혐의가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경찰이 확보한 문건의 신빙성이 커지면서 사실로 확인될 경우 연예계 '판도라 상자'가 열리며 이와 관련한 파문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전망이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