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당 '아고라' 통해 "상상 그 이상을 보여주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민주당이 한나라당의 쟁점법안 강행 처리를 막기 위해 인터넷 사이트 다음 아고라를 이용하고 있다고 경향신문이 26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민주당은 25일 새벽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MB(이명박 정부) 악법 날치기 저지! 민주당 국회의원의 각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다. 박선숙 의원은 동영상에서 “상상하라, 그 이상을 보여주겠다”며 “이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야당과 국회를 겁주고 있다. 재벌에게 방송과 은행을 주겠다는 이 대통령에게 국민은 반대한다”고 말했다. 김우남 의원은 “절대권력은 절대 망한다는 게 진리다. 오만한 권력에 대항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의원 31명은 앞서 24일 아고라에 ‘한 줄 각오’를 실었다. 박지원 의원은 “한나라당은 국민의 눈물을 닦아야지 대통령의 침을 닦아서는 안됩니다”라고 여당을 비판했다.

쟁점 법안을 지적하는 내용도 있다. “국민의 눈과 귀를 권력으로 막는 반민주적 방송법, 온몸으로 막겠습니다”(이미경), “마스크 쓰면 집시법 위반으로 처벌합니다-이명박”(강기정) 등이다. “죽기를 각오하고 싸울 수밖에 없다.

'의원직에 연연하지 않겠다”(장세환), “일부 부자가 아닌 대한민국을 위해 몸이 부서질 때까지 사퇴의 각오로 지켜내겠습니다”(이종걸) 는 등의 내용도 포함돼 있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J-HOT]

▶ "100년 소나무와 기싸움…이겨야 베지"

▶ 이소연 "우주갔을 때 사기당한 느낌"

▶ 가수 이지연 "1년 6개월 전부터 별거…5년 전 수술도"

▶"대운하 때문에 남편 잘 때마다 헛소리" 울분

▶ 러닝 머신보다 등산이 건강에 더 좋은 이유

▶"이혼 했나?" 신성일·엄앵란, 대구-서울 따로 사는 이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