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직자들 눈 번쩍, 대기업 채용 소식 잇따라

중앙일보

입력

경제 침체로 구직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지만 최근 대기업의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큰 다행이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현대엘리베이터, 고려해운, 두원공조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현대엘리베이터(hyundaielevator.co.kr)는 영업, 기술, 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4년제 정규 대학(원) 08년 8월 졸업자나 09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해당 전공자, 전 학년 평점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고려해운(www.kmtc.co.kr)은 신입 해상직원을 모집한다. 해양대학 09년 2월 졸업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두원공조(www.dwdcc.com)는 연구개발, 품질, 생산기술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 토익 등 공인어학성적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STX 엔파코(www.stxenpaco.co.kr)는 기획, 구매, 설계/개발, 생산/품질관리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해당분야 경력이 3~10년 이상이면 된다. 영어나 일어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금강(www.kumkang.com)은 금강제화, 카메오, 레스모아, 스프리스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해당분야 1~4년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SL(www.sl.co.kr)은 총무, 회계, 구매 등 1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나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토익 600점 이상이면 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과 경력은 2~6년 경력자를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 SK E&ampamp;S(www.skens.com)는 강원, 영남, 충청, 전북 4개 도시가스사의 경영지원, 사업개발 부문에서 대졸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회사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고, 외국어 능통자,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대한광업진흥공사(www.kores.or.kr)는 자원탐사, 자원개발, 정보관리 등 5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학력 및 전공제한은 없고,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