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국 PDP TV 본격 공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LG전자가 최근 시장 규모가 급격히 커지는 중국 상업용 플라즈마 TV(PDP TV) 시장을 겨냥,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23일 대량 구매를 하는 중국의 정부기관·기업들을 상대로 한 특판영업 조직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중국 PDP 시장은 2010년 열리는 상하이(上海) 엑스포와 광저우(廣州)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의 평판TV 시장에서 PDP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10%였지만 올 2분기에는 16%로 늘었다. 이에 따라 판매 대수도 지난해 83만 대에서 올해는 140만~150만 대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최근 광저우 지하철 1~4호선, 베이징(北京) 지하철 5호선, 베이징~톈진(天津) 고속철도, 상하이의 건설은행 대형 PDP 설치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최익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