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MB 연설 자화자찬 청와대 원색 비난

중앙일보

입력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 대국민 연설에 대해 청와대 이동관 대변인이 “아날로그 화법으로 IT시대의 감성을 어루만졌다”고 평가한 것과 관련, 진중권 중앙대 교수가 '또라이'라는 단어를 써가면서 청와대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진 교수는 13일 오후 진보신당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린 '이명박의 대국민 연설'이란 글에서 "황당한 것은 이 연설에 대한 청와대의 자화자찬"이라며 “이 사람들 보면 정말 글자 그대로 '또라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연설도 자기들이 하고, 평가도 자기들이 하고, 감동도 자기들이 먹고, 북 치고 장구 치고 혼자 다 하는 셈인데, 그러려면 청와대 내부의 인트라 넷으로 방송해서 청와대 직원들끼리 진하게 감동 먹고 끝낼 일이지, 왜 굳이 온 국민이 다 듣는 공중파를 강탈해서 민폐를 끼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침부터 라디오에서 인기 없는 대통령의 목소리를 듣도록 강요하는 것은 헌법이 보장하는 국민의 기본권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위헌적 행동이 아닐 수 없다. 그러잖아도 살기 팍팍한데, 국민에게는 아침부터 재수 있을 권리도 없는가"라고 반문했다.

진 교수는 "청와대 게시판에는 이명박 연설을 칭찬하는 댓글이 올라왔는데, 그 수가 무려 10개나 된다. 경제가 위기에 처한 시기에 대통령이 한 연설에 댓글이 무려 10개. 대단한 성적"이라고 비꼬았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