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소식>어린이암벽교실 내달 남한강서 열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청소년들 사이에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암벽등반과 길거리농구가방학을 이용,열리고 있다.
…여주FM산악회는 8월8~11일(3박4일)경기도여주군강천면 남한강 합수머리에서 「어린이 암벽등반교실」(사진)을 개최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암벽훈련은 전문적인 강사와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에선 좀처럼 접할 기회가 드물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여주FM산악회의 어린이암벽교실에는 여주체육진흥회.여주전문대.여주천문동호회등이 자원봉사로 참가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초등학교 5년생부터 중학교 2년생까지 참가할 수 있는데 첫날에는 장비점검.조편성을 마치 고 야영장으로 이동해 야영법 교육을 받고 야영장을 직접 설치한다.
둘쨋날에는 오전6시 일어나 구보를 하고 오전과 오후 두차례 암벽등반훈련을 한다.어린이들은 직접 높이 50의 직벽을 카라비너.자일을 이용해 등반하게 된다.저녁시간에는 여주천문동호회 후원으로 별자리관측도 이뤄진다.셋쨋날에는 수상훈련으 로 수상스키.패러세일링을 한다.야영 마지막날에는 뗏목을 직접 조립해 남한강 뗏목탐험에 나선다.
여주체육회의 홍영광 회장은 『암벽교실의 모든 행사과정을 비디오로 촬영해 참가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선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참가비는 3만원.(0337)85-4147.
…제4회 나이키.코카콜라 「3대3 길거리 농구대회」가 20일광주를 시작으로 한달동안 부산(26일).대전(8월3일).대구(8월9일).서울(8월14일)을 순회하며 열린다.초.중.고등부와대학및 일반부로 나뉘어 벌어지는 이번 대회의 우승팀에는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를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참가문의 (02)3441-5700.
이순남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