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현봉학박사 연세의학대상수상 축하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올해 연세대 창립 1백11주년 기념식에서 연세의학대상을 수상한 玄鳳學(74.토머스제퍼슨대 교수)박사를 축하하고 자서전 『나에게 은퇴는 없다』출판기념을 겸한 모임이 11일 저녁 서울신촌동 연세대동문회관에서 열렸다.
玄박사는 연세대의대 졸업후 53년 미국으로 건너가 펜실베이니아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뒤 펜실베이니아.버지니아.컬럼비아.토머스제퍼슨대 교수와 재미한인의학협회장을 역임한 의학계원로.최근 자신의 삶과 학문.사회봉사 업적을 담은 자서전을 출판했다. 연세대의대 병리학교실(주임교수 曺湘昊)과 연세대의대 44년 졸업동기회(회장 李俊鎬)가 공동주최한 이 행사에서는 奇昌德 한국의사학회장의 저자 약력소개에 이어 崔圭植 연세대의대 동창회장과 朴東昻 전성균관대총장이 축사를 했고,徐英勳 신 사회공동선상임대표와 金聖恩 전국방부장관이 덕담을 했다.
이 자리에는 李壽成 국무총리.姜英勳 대한적십자사총재.朴煐植 전교육부장관.金孝圭 아주대명예총장.姜元龍 크리스챤아카데미이사장.桂元喆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명예회장.金基福 연세대교목실장.金慕妊 대한가족협회장.金錫得 연세대부총장.金馹舜 연세 대의무부총장.李章漢 종근당회장.盧庚昞 성삼의료재단이사장.許甲範 연세대의대학장.李景植 신촌세브란스병원장.韓東觀 영동세브란스병원장,李炳熙.金東式.李有福.崔林淳 연세대명예교수등이 참석,축하하고 문운을빌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