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당·평촌 청솔학원

중앙일보

입력

분당 청솔학원의 재수 종합반은 2001년 개원 이래 분당 지역을 대표하는 입시 전문 기관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2·6·9·12월 정기적인 입시 설명회와 개별상담을 통해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한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수능의 핵심을 찌르는 명쾌한 수업과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학지도를 무기로 분당지역 상위권 학생들 뿐 아니라 성남, 용인, 광주 지역 수험생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몰리면서 명문학원으로서의 명성을 쌓고 있다.

고등부 종합반은 2004년 새로운 입시 제도에 발맞춰 출발한 이후 ‘6개월 앞선 학습전략’을 시스템화해 학생들의 실력과 진로를 보다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내신, 수행평가, 학력평가, 수능에 최적화된 내용의 수업 프로그램 뿐 아니라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학습법 관리, 명쾌한 입시 전략 수립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학원으로 자리매김 했다.

중등부는 특목고 및 자사고·자율고 입시에 맞춘 전문화된 입시 프로그램으로 세분화 돼 있다.

GLOBE for FLH는 외고·자사고·자율고 입시 준비를 통해 명문대 입시에 대비하는 청솔학원의 입시전문 중등학원이다. 재원생들의 특목고 합격률이 높다. 어학원이 전문화되어 있으며, 풍부한 컨텐츠를 자랑하는 토플센터, 리딩센터, 스피킹센터 등으로 나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앞으로 진행될 ‘국가영어능력평가’에 대비하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과수영재원은 수학 및 과학 올림피아드 입상을 목표로 깊이있는 학습을 시킨다. 영재학교·과학고 특별전형과 일반전형 모두를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영재학교나 과학고 준비생에게 맞춤식 강의를 한다. 분당지역에서만 수많은 올림피아드 입상자와 경기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입상자, 영재학교·과학고 합격자를 배출했다.

논과수는 과목별 전문학원으로, 철저한 학생관리를 자랑한다. 수학·과학 과목의 선행과정과 심화 과정, 내신 국어 수업, 다양한 논술수업과 각종 인증시험 준비를 함께 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문학원이다.

청솔Junior 는 청솔학원이 만든 초등학생 전문학원이다. 영재과정에서는 대학부설·교육청 영재원 시험, 경시대회·올림피아드에 대비하면서 특목고 준비까지 겸하며, 경시과정에서는 수학·과학 초등과정을 기본으로 중등과정까지 선행·심화학습을 한다. 

평촌 청솔학원 역시 강남에서 쌓은 대학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등부와 재수종합반을 운영한다. 내신과 수능, 논·구술을 통합적으로 준비하는 ‘삼위일체’ 학습 시스템과 철저한 관리체계가 특징. 학생들의 자발적 학습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선생님들의 열정과 진정성이 평촌은 물론 타지역의 학생·학부모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예비고1 연합반은 서울대반과 연고대반으로 각각 3개반을 운영하며 9월 1일(월)에 1차 개강한다. 오는 23(토)·24(일)일 오후 2시 30분에 1차 입학 전형을, 2차 입학 전형은 30(토)·31(일)일 오후 2시 30분에 2차 입학 전형을 실시한다.

단, 1차 전형에서 마감되면 2차 전형은 하지 않는다. 시험 장소는 평촌 청솔 1관 5층 상담실. 중3 과정 70%와 고1 기초과정 30% 비율로 수리·외국어 영역 문제가 출제된다. 중3 1학기 주요과목 성적을 증명할 수 있으면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된다. 서울대반은 전교2% 이내, 연고대반은 전교 5% 이내가 자격조건이다. 수강료 47만원.

평촌 청솔학원은 현재 중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고1 1등급 전략 설명회도 연다. 22일(금) 오후 7시 30분에 1관 대강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설명회는 내신·수능·대학별고사 대비를 위한 학습전략, 대입까지의 과목별 학습법, 입시 변화에 따른 최적화시스템 및 프로그램 제시 등으로 구성된다. 예약 및 문의 031-383-90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