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서울시정발전 여성정책포럼 축하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서울시정발전을 위한 첫 여성정책포럼과 축하연이 14일 오후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여성정책포럼은 여성들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활성화 정책 수립을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방자치시대에 부응하는 여성복지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행사.이날 행사는 趙淳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李惠炅 연세대교수의 「빈곤으로부터의 해방」등 6개 주제가 발표되고 종합토의가 진행된뒤 金義在 서울시행정부시장이 주재하는 축하연으로 이어졌다.
趙시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21세기를 맞아 여성들의 발전은 여성 개개인은 물론 자치행정.국가발전을 위해서도 절실하다』고 전제하고 『여성들의 정당한 대우와 사회참여를 가로막았던 장애요인을 과감히 고쳐 새로운 여성의 역할과 활동영역을 개척하도록 노력해가자』고 강조했다.
趙시장은 또 『서울시정 운용에 있어 여성참여를 최대한 넓혀가고 각종 위원회와 공무원 조직,시민단체에 여성진출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李潤子 전국주부교실중앙회장.李笑雨 서울시간호사회장.李昌妃 서울시새마을부녀회장.具良淑 서울시전몰군경미망인회장.
韓貞淑 서울시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趙桂英 자유총연맹서울시부녀회장.金顯淑 서울시녹색어머니연합회장.河鍾順 대한미용 사중앙회장.
安順德 서울시의원등 500여명이 참석.또 趙馨 이화여대교수와 沈英姬 한양대교수,金在仁.金엘림 한국여성개발원 연구원,金銀珠 한국여성정치연구소 연구실장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배유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