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나온 제품과 서비스중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품목은맥주인 것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서울및 수도권 소비자 1,205명을대상으로 13개업종,15개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응답자의 57.9%가 맥주의 품질에 만족한다고표시,맥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주유소(고객만족도 53.9%),냉장고(52.5%),항공(51.5%),휴대폰(47.0%),은행(46.4%),승용차(45.5%),세탁세제(43.8%),무선호출서비스(43.1%),증권(38.7%),레저시설(34.9%),백화점(34 .5%),관공서(31.7%),철도(29.0%),지하철(24.1%)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응답자들은 제품 및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백화점.레저시설에서는 삼풍사건의 영향 때문에 안전성을,제조업 제품에서는 품질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