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인터네트포럼 중계-웹에 대한 궁금증 가장크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中央日報 인터네트 포럼(PC통신 천리안에서 「go ijang」으로 접속)에 대한 인터네트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가운데 한 출판사가 인터네트 관련 신간서적을 소개,눈길을 끌고있다. ○…가메출판사(대표 成萬慶)는 지난달 15일 출간한 『하이텔에서 인터네트 끝내기』라는 책이 큰 인기를 끌자 『천리안에서 인터네트 끝내기』를 새로 출간했다며 자세한 책 내용을 소개했다.이들 서적은 각각 하이텔과 천리안에서 월드와이드 웹(WWW)이용법과 윈소크.네트스케이프등 프로그램 설치법등을 상세히설명하고 있다.또한 부록으로 3천개에 이르는 웹 사이트 주소와내용을 수록,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本社가 지난 5월 국내 처음으로 주최한 제1회 국제 인터네트 정보사냥대회의 문제와 정답이 책 내용에 포함돼 인터네트이용자들이 오는 가을께 있을 제2회 대회 참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
○…인터네트 포럼 이용자들은 웹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한 이용자가 올린 웹 사이트 소개글의 경우 6백여명이 검색하고 이중 절반이상이 복사(다운로드)한 것으로 나타났다.또초보자들은 인터네트 들어가기(검색 5백47건)와 웹사용법(4백14건)에 대한 궁금중을 물어와 숙련자들의 친절한 답변을 듣고있다.또한 本紙 「인터네트 관련기사 모음」도 유용한 최신정보와인터네트 사용법등이 일목요연하게 소개돼 있어 인기 메뉴로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다함께 찾아봅시다」난에는 한 이용자(ADNUCOM)가 학교에서 웹서버를 만드는데 꼭 필요하다며 경북 안동시의 인공위성을찾아달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梁泳由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