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음반>유럽으로의 詩的 여행 〈Orange〉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KBS교향악단(지휘 오트마 마가)이 멘델스존의 『핑갈의 동굴』,생상스의 『뮤즈와 시인』,스메타나의 『몰다우강』,샤브리에의『스페인 광시곡』,베토벤의 『아테네의 폐허 서곡』,시벨리우스의『핀란디아』를 연주한다.
관현악과 함께 스코틀랜드.스페인.그리스.핀란드.프랑스 여행을떠나보자.협연 윤수영(바이올린).이동우(첼로).
지난해 9월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린 콘서트 실황앨범.
소프라노 낸시 구스타프슨,테너 안트레아 보첼리,팝가수 브라이언 애덤스 등이 함께 출연,『오 나의 태양』『먼 산타루치아』『축배의 노래』등을 부른다.
파바로티가 전 출연진과 함께 브라이언의 히트곡 『All for Love』(영화 『삼총사』의 주제곡)와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중 「축배의 노래」,구노의 『아베마리아』를 불러 피날레를장식한다.
***고성현『아무도 모르라고』 〈Nices〉 마담 버터플라이콩쿠르,밀라노 콩쿠르,슈투트가르트 콩쿠르에 차례로 입상한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음대교수)씨의 데뷔 앨범.
한국가곡 『아무도 모르라고』『청산에 살리라』『언덕에서』,비제의 『진주잡이』중 「신성한 사원에서」,로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중 「나는 이거리의 제일가는 이발사」,닐 다이아몬드의 『BE』등이 수록돼 있다.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김덕기)의 반주.
***이일주『춘향가』전집 〈신나라〉 이일주(59)씨는 전북도립국악원 창악부 교수로 박초월.김소희.오정숙 선생의 문하에서 판소리 다섯바탕을 배웠다.
76년 전주대사습놀이 장원을 차지했고 서슬이 시퍼런 철성(鐵聲)으로 판소리의 그늘진 맛을 제대로 낼 줄 아는 명창.
판소리 다섯바탕 전곡 녹음의 첫 시도로 출반된 5장짜리 앨범에는 최동현의 해설과 판소리 창본이 함께 실려있다.고수 이성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