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현대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현대증권은 홈페이지에서 HTS를 구현하는 웹트레이딩시스템인 ‘YouFirst PUZZL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HTS프로그램을 내려받지 않고도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토록 했다. 또 기존 HTS만큼 빠른 매매환경과 다양한 화면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화면을 ‘나만의 화면’을 통해 해당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일대일 맞춤서비스를 해주는 게 특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1월 7~10일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제265회’를 만기 1년형으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3개월마다 평가해 기초자산 지수가 최초 기준지수(1월 11일 종가) 대비 95% 이상(3개월), 90% 이상(6개월), 85% 이상(9개월), 80% 이상(12개월)이 되면 연 11.6%로 조기 상환한다.

◆PCA투신운용은 아시아 개발도상국에 투자하는 ‘PCA 이머징 아시아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중국·인도·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태국·필리핀·베트남 등으로 2007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던 친디아와 더불어 2008년 투자자들의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아세안 국가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지역은 글로벌 교역의 확대로 장기적인 경제성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며 도시 인구 증가 및 대도시 출현으로 더 많은 인프라 투자가 요구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