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땐이렇게>어떤 기종 사야하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이럴땐:개인용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려고 합니다.그러나 486컴퓨터에도 486SX,486DX,486DX2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한 종류에도 여러가지 속도가 있어 도대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막연합니다.전문가로서 조언을 부탁드립니 다.(신중현:서울옥수동 한남하이츠2동1005호) 이렇게:컴퓨터의 성능만을따진다면 가장 빠른 컴퓨터가 가장 좋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가장 빠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486보다 더 빠르지만 값비싼펜티엄(Pentium)컴퓨터를 구입하는 사용자들을 주위에서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능이 좋아질수록 가격은 급상승하게 마련이기 때문에 무조건 성능이 좋은 컴퓨터를 선호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알맞는 성능을 가진 컴퓨터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처음 컴퓨터를 구입하는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486SX가장착된 컴퓨터를 사용해도 충분합니다.컴퓨터는 계속 가격이 저렴해지고 성능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미리 구입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그것보다는 나중에정말 필요할때 더 값싸고 성능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 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현재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더 좋은것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자신이 하는 작업중에 컴퓨터가 계산하는 동안에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얼마 정도인지를 생각해 볼필요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33㎒의 486DX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때 2초를 기다리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수 있는 상황이라면 많은 비용을 들여서까지 66㎒의 486DX2가 장착된 컴퓨터로 바꾸더라도 1초을 단축시키는 효과밖에 얻을수 없습니다.이러한 경우에는 컴퓨터를 바꾸는 것 은 비용의 낭비일뿐 입니다.
그러나 33㎒의 486DX가 장착된 컴퓨터에서 10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66㎒의 486DX2가 장착된 컴퓨터로 바꾼다면 5분이나 단축할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에는 컴퓨터를 바꾸는 것이 일 전체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펜티엄을 장착한 컴퓨터로 바꾸라고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컴퓨터의 속도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도 작업을 무리없이 수행할 수 있다면 더 이상 빠른컴퓨터는 무의미한 것입니다.즉 컴퓨터를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적합한 성능를 가진 컴퓨터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安哲秀씨(33)는 컴퓨터바이러스 백신 VⅢ의 제작자이며 전기생리학을 연구하는 의학자입니다.독자들의 질문을 접수할 PC통신ID는 하이텔 ahn.cs,나우콤 ahncs,포스서브 isa04127등 3개입니다.우편접수 주소는 서울중구순 화동7번지 中央日報社 편집국 뉴미디어부「이럴땐 이렇게」담당자 앞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