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 카페] 페더러, 페레로 완파 세계1위로 결승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0면

*** 페더러, 페레로 완파 세계1위로 결승에

로저 페더러(스위스)가 30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준결승전에서 후안 카를로스 페레로(스페인)를 3-0(6-4, 6-1, 6-4)으로 완파, 마라트 사핀(러시아)과 우승을 다투게 됐다. 페더러는 앤디 로딕(미국)을 밀어내고 생애 처음으로 세계 랭킹 1위를 확정했다. 한편 여자복식 결승에서는 비르히니아 루아노 파스쿠알(스페인)-파올라 수아레스(아르헨티나)조가 스베틀라나 쿠즈네초바-엘레나 리호브체바(이상 러시아)조를 2-0으로 꺾고 우승했다.

*** 축구대표, 내달 14일 오만과 평가전

한국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다음달 14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오만과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해 10월 오만에서 열린 아시안컵 예선에서 오만에 1-3으로 역전패했다.

*** 미셸 위, 니클로스.파머와 라운드

'골프 천재 소녀' 미셸 위(14)가 다음달 1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 와이알레이골프장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투어 웬디스 챔피언스 스킨스게임 프로암대회에 출전, 잭 니클로스.아널드 파머(이상 미국) 등 '왕년의 골프황제'들과 한 조로 샷을 날린다.

*** LA다저스 구단, 5160억원에 팔려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가 보스턴 출신의 부동산 개발업자 프랭크 매코트에게 팔렸다. 메이저리그 구단주 회의는 30일(한국시간) 4억3천만달러(약 5천1백60억원)에 다저스를 매각하는 것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 액수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둘째로 많은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