瑞山담수호 이름 간월호와 부남호로 개칭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해안「서산A지구」와「서산B지구」의 담수호 명칭이 각각「간월호(看月湖)」와 「부남호(浮南湖)」로 바뀌었다.
충남도는 지금까지 간척사업을 하면서 편의상 영문이름으로 불려온 이들 두개 호수에 대해 최근 각계 의견을 수렴,이름을 지은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瑞山] ○…강릉.명주군통합추진 설명회가 6일 강릉문화예술관과 명주군청대회의실에서 잇따라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任경순 도내무국장주재로 시.군통합에 따른 강릉.명주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江陵] ***이북5도민회 望鄕祭 ○…재양양 이북5도민회 망향제가 6일 朴춘섭지회장과 실향민가족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양읍청곡리 망향의 동산에서 거행됐다.
[襄陽] ***식품가공업소 지도점검 ○…당진군은 불량식품를 뿌리뽑기 위해 30일까지 식품가공업협회와 합동으로 관내 92개곳의 식품가공업소를 대상으로▲종사자건강진단여부▲시설기준적합여부▲환경정비상태등을 지도.점검한다.
[唐津] ***고향담배 팔아주기운동 ○…강원도영월군은 8일 담배소비세 증대를 위해 군내 담배 팔아주기운동에 앞장서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22억1천만원의 담배소비세를 징수해 군 재정에 큰 보탬이된 것을 감안,올해는 작년보다 10% 증수키로 하고 군내 각급 기관 직원과 공무원이 타지역으로 출장갈 때 영월에서 담배를 사가지고 가고 격려및 위문품도 담배를 주 도록 했다. [寧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