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 도우미 ‘램프온’ 무료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를 주도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 도우미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심리검사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가이던스와 아주학습능력개발연구실이 최근 자기주도 학습 도우미 ‘램프온’을 개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를 이용해 손쉽게 학습 계획표를 만들고, 학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이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특히 공부를 방해하는 생각이나 부정적인 생각을 심리학적 방법을 통해 학생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했다.

시간관리 기능은 학습목표 설정에서부터 학습량 계산, 과목 분배, 우선순위 결정, 그날의 할 일, 실천도 체크 등을 자동으로 해결해 준다. 아주학습능력개발연구실이 최근 8년 동안 20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효과가 입증된 종합시간표를 PC용 프로그램으로 바꾼 것이다.

효과적인 공부 방법과 진로 정보, 스트레스 대처 방법 등 전문 정보는 물론 온라인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 진로, 성격 진단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친구들과 공부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있다.

한국가이던스 오성택 차장은 “2개월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학습 증진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정서문제 해결에 큰 도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램프온 공식 홈페이지(www.lampstudy.co.kr)나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진로정보센터(www.jinhak.or.kr),EBS수능방송(www.ebsi.co.kr), 서울시교육청 사이버가정학습 꿀맛닷컴(www.kkulmat.com), 한국가이던스(www.guidance.co.kr), 아주학습능력개발연구실(www.aladin.re.kr)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조인스닷컴 도형주 기자 lemonde@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