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한반도 평화 토론회>
◇송남헌 ▼민족통일촉진회대표 최고위원은 「한반도 평화보장의 제도화 방향」을 주제로 한 통일학술토론회를 21일 오후1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
발표 및 토론자는 최종기서울대 행정대학원교수·차기벽 성균관대 명예교수·이상표 민족통일협의회이사·강문규 YMCA사무총장등.

<하버드의대 교수 특강>
◇장린 경희대 의대교수는 소화성궤양의 대가인 미국 하버드의대 마이클 울프교수를 초청, 20일 경희의료원에서 특강을 개최.

<태평양안보 학술회의>
◇임동원 외교안보연구원장은 26, 27일 외교안보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태평양 연안국의 안보협력」이란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에는 A번스타인 미 국방부전략문제연구소장을 비롯, 미국·일본·캐나다·호주·뉴질랜드·싱가포르의 저명한 국제안보문제 전문가 8명이 참석한다.

<동남아 공사수주 협의>
◇박기석 삼성종합건설회장은 말레이시아에서 수주한 투안쿠자파르 골프장 기공식에 참석하고 동남아지역 공사현장 방문 및 신규공사 수주 협의를 위해 21일 출국, 27일 귀국예정.

<한국미술작가상 받아>
◇이일종씨 (한국화가)·김창희씨(조각가) 가 20일 월간 『미술시대』가 제정한 제1회 한국미술작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백만원씩이 주어지며 1년안에 수상기념전 개최, 대형 화집을 발간해준다.


◇사공일 전재무부장관(IMF특별고문)은 또, 26일 일본동경에서 열리는 G7 카운슬(의장 다케시타 노보루 전일본총리) 회의에 참석키 위해 23일 출국한다. 참가국들은 이번 회의에서 소련 및 동구권 경제 소생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한다.
사공 전장관은 최근 서울역삼동702의13 성지 하잇츠 빌딩401호에 사무실을 차렸다.

<회갑기념 논문집 받아>
◇안영근 원광대교수는 21일 오후4시 전주코아호텔 무궁화실에서 회갑기념 논문집 증정식 및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여성로터리 클럽회장에>
◇임진출 서울무궁화 로터리클럽회장은 전국 27개지구 여성로터리클럽 회장단이 최근 한국여성개발원에서 발족한 한국여성로터리 클럽연합회 초대회장에 선임됐다.

<세계불교신문 추진>
◇김경암스님 (미국 워싱턴 근교 소재 보림사 주지)이 세계불교신문 창간준비차 20일 내한. 스리랑카·네팔·태국·일본등 12개 불교국 승려들과 함께 세계불교신문사를 설립, 사장에 취임한 경암스님은 미국인에게 포교하기 위해서는 영문판 신문이 필요하다는데 착안, 지난해 10월 미 당국으로부터 이미 발행허가를 받았다. 25일 출국 예정.

<한미 국방협력 논의>
◇이종구 국방부장관은 20일 제23차 한미 연례안보협의회(SCM)참석차 내한한 미국방부 칼 포드 국제안보담당수석부차관보·웰레스 놀스 한국과장의 예방을 받고 대한민국 정부를 대신해 보국훈장 국선장·감사장을 각각 수여하고 공동관심사를 논의했다.

<인력난해결 토론회>
◇김철련 한국물가협회장은 19일 프레스센터 19층 소회의실에서 서남원교수(고려대)등 각계인사 7명을 초청, 「인력난 해결을 위한 대토론회의를 가졌다.

<최고지도자과정 특강>
◇유성재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장은 21일 오전7시30분 타워호텔 젤코바룸에서 이정무의원(민자당)을 초청, 「2000년 대지도자」라는 주제로 JC 최고지도자과정 조찬특강을 갖는다.

<『지성과 야망』출판회>
◇이종률 전정무장관(새정치연구소장)은 자신의 정치입문 이후를 정리한 『지성과 야망』을 발간, 21일 오후5시3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

<표지그림모음 전시회>
◇한용철 대한결핵협회장은 지난 5년간 결핵협회가 발간한 『보건세계』지 표지그림으로 사용되었던 원화를 한자리에 모아 21일 오전 10시 협회강당에서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작가는 김영태·김의규·박복규·서광수·최용묵씨등.

<한반도 통일 세미나>
◇윤석헌 한국외교협회장은 20일 힐튼호텔 국화룸에서 『한반도 통일과 주변 4강의 정책』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갖는다.

<마약사범 단속 논의>
◇정구영 검찰총장은 20일오전 방한중인 오토 제리네크 캐나다국제부장관의 예방을 받고 양국의 마약사범단속 실태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

<무궁화장 받아>
◇이현기 상업은행장은 문화그림엽서 보내기 사업지원등 청소년문화육성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영화제작비를 최초로 대출하고 기업문화 전담부서를 설치·운영하는등 한국영화발전과 기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20일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다.

<미 시카고대서 특강>
◇최종현 선경그룹회장은 19일 미 시카고대 인터내셔널하우스에서 개교 1백주년 기념행사로 열린 「아시아와의 만남」 심포지엄에 초청돼 「선경경영관리체계」(SKMS)를 주제로 강연.

<국토교육 학술회의>
◇박영한 대한지리학회장(서울대교수)은 제6차 교육과정 개정에 대비한 「국민교육으로서의 국토교육」을 주제로 하는 토론회와 정기학술대회를 23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