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사] ㈜태영 공동대표 이재규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태영 공동대표 이재규씨

㈜태영은 이재규(61) 사장을 현 박종영 대표이사와 함께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사장이 관리부문, 이 사장은 영업.기술부문을 각각 맡는다. 이 사장은 서울대를 졸업한 뒤 호남정유를 거쳐 ㈜태영 이사.기획관리 본부장 등을 거쳐 2004년부터 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태영 ▶기술총괄 사장 김외곤 ▶부사장 이재덕 ▶전무 이백래 유영철 ▶상무 신선철 강승찬 장윤규 ▶상무보 송영철 ▶이사대우 이태국 이억재 강충구 이승모

◆태영인더스트리 ▶전무 김홍기

◆자동차공업협회장 조남홍씨

한국자동차공업협회는 28일 정기총회를 열고 조남홍 기아자동차 사장을 임기 2년의 제1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비상근 부회장은 최재국 현대자동차 사장이, 감사는 이영국 GM대우 사장이 각각 맡았다.

◆웅진해피올 대표 박용선씨

웅진그룹은 박용선 전 웅진코웨이 대표이사 사장을 정수기.공기청정기 애프터서비스 회사인 웅진해피올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상하 대표 김은규씨

치즈 회사인 상하는 28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김은규 전 멘소래담 코리아 대표를 선임했다.

◆정부조달제품협회장 이번우씨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는 지난달 27일 정기총회에서 이번우 ㈜케이디파워 대표를 임기 3년의 신임회장에 추대했다.

◆대부금융협회장 양석승씨

등록 대부업체들의 협의체인 한국대부소비자금융협회(한대협)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양석승 해피레이디 대표이사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양 회장은 "앞으로 단합된 모습으로 업계를 대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회장은 옛 재무부 출신으로 신한은행과 신한생명에서 근무한 바 있다. 이날 한대협은 손종주 웰컴크레디라인 대표를 수석부회장에 선임하는 등 회장 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4명으로 이뤄진 회장단 구성을 마쳤다.

◆세무사회 새 회장에 조용근씨

한국세무사회는 28일 신임 회장에 조용근(61)씨를 선임했다. 신임 조 회장은 국세청 공보관과 대전지방국세청장 등을 지낸 국세 공무원 출신으로 현재 세무법인 석성의 대표를 맡고 있다. 4월 28일 세무사회 정기총회에서 정식 취임한 뒤 2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더페이스샵 <승진> ▶전무 문성기 조병기 ▶상무 심정욱 ▶이사 이장우

◆미래에셋증권 ▶이사 김대홍

◆알리안츠생명 <승진>▶전무 주대진▶이사 김종연 <이동> ▶이사 마케팅실장 박윤현 <본사> ▶영업조직관리부장 조성국 ▶영업교육부장 전임택 ▶AM영업부장 유근목 ▶GB영업부장 민병권 <지역영업본부> ▶서울 영업부장 윤산 ▶충청호남 영업부장 이원상 ▶충남호남 영업교육부장 강만식 <지점장> ▶신촌 김현웅 ▶동작 조병규 ▶종로 김완일 ▶신설 현종우 ▶노원 김선균 ▶대전 김경주 ▶목포 김옥태 ▶순천 임대윤

◆대한상공회의소 <본부>▶운영관리팀장 이달형▶능력개발팀장 장국찬<인력개발원>▶부산 행정지원실장 이상건▶강원 능력개발처장 김동환▶강원 행정지원실장 이범식▶충북 능력개발처장 이광용▶충북 행정지원실장 홍종호▶충남 능력개발처장 한영희▶충남 행정지원실장 박태용▶전북 능력개발처장 황윤학▶전북 행정지원실장 정재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