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아카데미 개설…온라인 강연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5월 2일 국방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대학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온라인으로 첫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최근 ‘AI 비즈니스 레볼루션’이라는 책을 출간해 주목받고 있는 저자인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나섰다. 이 대표는 ‘데이터로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는 주제로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했다.

이진형 대표는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AI)의 발전 현황과 향후 기술 발전에 대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열강했다. 강연 종료 후에는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임건우(세종사이버대학교 드론로봇융합학과 4학년) 씨는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문학적 소양이 중요하다는 강사님의 말에 공감이 됐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드론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독서도 많이 하고 학업에도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아카데미는 교육을 통해 군 간부들의 역량 강화와 강한 국방력 건설에 기여하고자 하는 학교의 방침에 따라 올해 처음 개설했다. 세종사이버대에 재학 중인 군위탁생뿐만 아니라 일반 군 간부 및 희망하는 병사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국방 아카데미는 전국 대학 최초로 구축한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저녁 시간대에 명사들을 초청해 최신 트렌드의 핫한 주제로 격월 단위로 진행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가을 학기부터 모든 군간부들에게 대학이 개설한 550개 과목 중에서 한 과목을 무료로 청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군 추천자 대상자들에게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에도 매 학기 1과목씩, 연 2개 과목에 대해 무료 청강이 가능해 최신 트렌드의 양질의 강의를 평생 동안 수강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군위탁생 지원은 국방부 추천을 받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