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정비학과,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문화예술대와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문화예술대와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지난 26일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 기준성 교무처장, 김남연 대외협력처장, 항공정비학과 최치봉 학과장,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 황한택 수석교관 등이 참석해 주요 교육사업 및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주요 시책 홍보 협력 ▲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 자료 교환 ▲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 추진 등 항공정비 및 드론운용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파주글로벌드론교육원은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을 서울지방항공청에서 인가를 받은 드론 전문 교육원으로 한국도로공사에 드론 전문가 지원과 드론 조종교육, 드론 정비, 농업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정비학과는 서울 소재 유일 4년제 대학교로서 대한민국 항공정비교육의 표준을 제시하는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는 드론 융합학과다.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쟁력 있는 리더로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다양한 실습수업과 정기 특강, 항공업계 명사 초청 특강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6월 1일(토)부터 진행 예정이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