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체 뭘 먹는거야"…사람 다리 들고다니는 노숙자에 美발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에서 최근 한 노숙자가 열차 사고 사망자의 시신 일부를 들고 거리를 배회하는 모습. 사진 엑스 캡처

미국에서 최근 한 노숙자가 열차 사고 사망자의 시신 일부를 들고 거리를 배회하는 모습. 사진 엑스 캡처

미국에서 한 노숙자가 열차 사고로 숨진 사람의 시신 일부를 절단해 훔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27일(현지시간) KBAK 등 현지 지역 언론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전 8시쯤 캘리포니아주 와스코의 한 철도 인근에서 한 남성이 사람 다리로 추정되는 무언가를 들고 다니는 모습이 포착됐다.

엑스(X·옛 트위터)에 퍼진 당시 상황 영상을 보면 빨간색 후드티를 입은 남성이 신체 일부를 들고 거리를 활보했다. 이 남성은 이것의 냄새를 맡는가 하면 입에 가져다 대기도 했다. 이에 영상 촬영자는 "저 남자 대체 뭘 먹는 거야"라며 소리쳤다.

목격자 중 한 명인 호세 이바라는 언론 인터뷰에서 "다리에 피부가 매달려 있었다. 뼈도 보였다"고 말했다.

경찰 조사 결과, 로센도 텔레즈(27)라는 이 남성은 인근에서 발생한 철도 사고 현장에서 사망자 시신 일부를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사망자 신원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시신 절도 및 훼손 등 혐의로 체포된 텔레즈는 경찰 조사에서 "그 다리가 내 다리인 줄 알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6일 기소됐고 다음 달 3일 재판 전 심리를 위해 법정에 설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텔레즈가 마약에 취해 이런 일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2014년부터 마약과 음주 관련 혐의로 6차례 유죄 판결을 받은 전력이 있었다.

인근 노숙자 쉼터 관계자는 텔레즈에 대해 "정신 질환이나 약물 남용 장애로 고통받는 많은 노숙자 중 한 명일 가능성이 높다"며 "올바른 정신 상태에 있는 개인은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