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병호 끝내기 안타… KT, 두산 잡고 개막 4연패 탈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T 위즈 박병호. 연합뉴스

KT 위즈 박병호. 연합뉴스

프로야구 KT 위즈가 마침내 개막 4연패를 벗어났다. 박병호가 짜릿한 끝내기 안타를 때려내 역전승을 거뒀다.

KT는 2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8-7 역전승을 거뒀다. 개막 4연패를 당했던 KT는 마침내 시즌 첫 승을 따냈다. 두산(3승 2패)은 3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KT는 1회 말 선제득점을 올렸다. 1사 이후 천성호의 안타가 나왔고, 박병호가 볼넷을 골라 2사 1·2루가 됐다. 강백호는 두산 선발 김동주의 높은 공을 받아쳐 중견수 앞으로 빠져나가는 1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올해 부산고를 졸업한 신인 원상현은 "1회를 잘 막길 바란다"는 이강철 감독의 기대대로 1회 무실점했다. 그러나 2회엔 2사 만루에 몰렸다 힘겹게 막았고, 3회엔 결국 실점했다. 정수빈에게 안타, 헨리 라모스에게 3루타를 맞고 동점을 내줬다. 김재환에게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2점째를 준 원상현은 양석환에게 솔로포까지 얻어맞았다. 3-1. 결국 원상현은 3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물러났다.

KT도 곧바로 반격했다. 배정대와 천성호의 연속 안타로 만들어진 1사 1·3루에서 박병호의 내야 땅볼로 한 점을 따라붙었다. 4회엔 빅이닝을 만들었다. 황재균, 김민혁, 김상수의 안타로 3-3 동점을 이뤘고, 배정대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쳐 5-3 역전에 성공했다. 두산은 5회 초 김재환의 1타점 2루타로 다시 한 점 차를 만들었다. 하지만 KT도 5회 말 2사 만루에서 김상수의 내야안타로 다시 달아났다. 6-4.

두산은 8회 초 김재환, 양석환의 볼넷과 강승호의 안타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그리고 허경민이 2타점 적시타를 때려 6-6, 균형을 맞췄다. 그리고 9회 김재환이 KT 마무리 박영현을 상대로 역전 솔로포를 터트렸다.

그러나 KT의 의지가 빛났다. 김상수, 천성호의 안타와 로하스의 몸맞는공으로 1사 만루를 만들었고, 박병호가 박치국의 초구 직구를 받아쳐 좌익수 앞으로 굴렸다. 두 명의 주자가 모두 홈을 밟으면서 그대로 경기가 끝났다.

타격 1위를 달리고 있는 KT 위즈 내야수 천성호. 사진 KT

타격 1위를 달리고 있는 KT 위즈 내야수 천성호. 사진 KT

한편 천성호는 6타수 5안타를 기록하면서 개막 이후 5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이어갔다. 5안타는 천성호의 프로 데뷔 후 개인 최다 안타다. 타율 1위(0.682)도 지켰다. 개막 이후 최다 연속 경기 멀티히트의 주인공은 삼성 라이온즈 김한수(현 두산 수석코치)다. 김한수는 1999년 4월 3일~11일까지 6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이강철 KT 감독은 "모든 선수들이 연패를 끊고, 이기려는 의지가 강했던 경기였다. 선수와 스태프들이 그동안 마음 고생 많았을텐데, 수고 많았다. 오늘을 계기로 팬들에게 더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잠실에선 LG 트윈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18-1로 대파했다. LG는 오스틴 딘과 문보경의 홈런 등 25안타를 몰아쳤다. LG는 삼성과의 3연전을 2승 1무로 마치면서 공동 3위(3승 1무 1패)가 됐다. 선발투수 손주영은 6이닝 3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 무실점 승리를 따냈다.

인천에서는 문동주과 노시환을 앞세운 한화 이글스가 SSG 랜더스에 10-6으로 이겼다. 문동주는 올 시즌 첫 등판에서 시속 158㎞ 강속구를 뿌리면서 6이닝 6피안타 5탈삼진 2사사구 2실점하고 승리투수가 됐다. 노시환은 3회 초 선제 결승 투런포를 터트렸다. SSG는 최정이 홈런 포함 4타수 2안타 5타점을 올렸으나 분패했다. 4연승을 질주한 한화는 단독 2위(4승 1패)로 올라섰다. SSG는 3연전을 모두 내주면서 2승 3패가 됐다.

광주와 창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KIA 타이거즈-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키움 히어로즈전은 비로 연기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