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군통령 된 이 남자…걸그룹 제치고 '브런치 먹고 싶은 스타' 1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병영식당에서 식사하고 있는 장병들. 사진 국방일보

병영식당에서 식사하고 있는 장병들. 사진 국방일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군통령'(군인들의 대통령)으로 여겨지는 걸그룹들을 제치고 휴일 브런치를 함께 하고 싶은 스타 1위로 이름을 올렸다.

국방일보는 지난 12~17일 대국민 국군 소통 서비스 더캠프 앱을 통해 장병 45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백 대표가 69표(15.0%)를 얻어 1위를 했다고 28일 전했다.

장병들은 "맛있는 브런치 데이를 만들어 줄 것 같다", "군 생활의 추억이 될 것", "요리를 만드는 꿀팁을 듣고 싶다 등을 이유로 백 대표를 선택했다. 육군수도 포병여단의 김모 일병은 "백쌤과 함께 식사하면서 병영식당 운영 노하우와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병사들이라면 여자 아이돌 스타를 식사에 초대하고 싶을 것이라는 통념을 깬 것"이라며 "병영식당 내에서만큼은 ‘백선생’이 군통령이라는 것을 보여준 결과"라고 전했다.

2위는 47표(10.2%)를 얻은 '르세라핌', 3위는 38표(8.3%)를 받은 '에스파'가 차지했다. 각각 23표(5.0%)를 얻은 뉴진스와 프로미스나인은 공동 4위를 기록했다. 6위는 아이유(21표·4.6%), 7위는 아이브(17표·3.7%)였다. 이처럼 걸그룹을 초대하고 싶은 이유로는 "예쁘니까", "팬이라서", "군 생활의 버팀목" 등이 나왔다.

현재 대부분의 멤버가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BTS)은 남자 아이돌 그룹임에도 14표(3.1%)로 8위에 올랐다. 병사들은 "같이 식사하며 친해지고 싶다", "같은 군인으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서" 등을 이유로 꼽았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사진 유튜브 채널 백종원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사진 유튜브 채널 백종원 캡처

국방부는 민간전문가로서 군 급식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백선생' 메뉴 중 부대 급식으로 만나보고 싶은 음식과 그 이유도 물었다. 백 대표는 1989년 육군 포병장교(학사 14기)로 복무하며 육군 제7포병여단에서 간부 식당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22년엔 tvN '백패커'를 통해 실제 병영식당에서 조리도 했는데, 이런 인연들을 살려 지난 1월부터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병들은 '제육볶음(덮밥)'이 46표(10.0%)로 1위를 차지했다. "TV프로그램에서 요리해주신 제육덮밥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몇 번 따라해 봤는데 매번 실패해 백쌤의 제육덮밥을 만나고 싶다", "미군부대에서 복무하는 카투사인데 삼시세끼를 양식으로 먹다보니 제육볶음이 너무 먹고 싶다" 등의 반응이 있었다.

또 '짜장면'과 '치킨'이 각각 21표(4.6%)를 얻어 공동 2위를 차지했고, '볶음밥'과 '갈비(찜)'은 각각 19표(4.1%)로 공동 4위에 올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