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랩, 조각투자 거래 플랫폼 ’프랩엑스’ 사전등록 시작

중앙일보

입력

조각 투자 데이터 플랫폼인 프랩(주식회사 타르트, 대표 박아윤)이 조각 투자 상품의 C2C(개인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 플랫폼 ‘프랩엑스’의 사전 등록을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조각 투자의 양수도 거래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복잡한 절차나 서류 작업을 상쇄시켜, 사용자들은 마치 일상적인 상품을 거래하듯 조각 투자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프랩엑스’는 글로벌 PG업체인 Stripe과 계약을 통해 카드 결제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사전 등록자에 한하여 오픈 베타 기간 동안 결제 수수료 등 모든 수수료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랩엑스’의 출시를 통해 그동안 조각 투자 청약을 하지 못했던 사용자나, 청약에 성공했음에도 판매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복잡했던 투자계약증권의 양도와 양수를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이 플랫폼은 시장의 접근성을 높이고, 조각 투자에 대한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프랩은 조각 투자 데이터 플랫폼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와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핀테크랩 등에 선정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