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쟁반 한 상’ 고깃집으로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쟁반집8292

쟁반집8292에선 쟁반 한 상으로 제공돼 인건비가 적게 들고 회전율이 높다.

쟁반집8292에선 쟁반 한 상으로 제공돼 인건비가 적게 들고 회전율이 높다.

㈜에스에이치푸드랩의 쟁반집8292가 2024 히트브랜드 대상 1위에서 고깃집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쟁반집8292는 ‘고술밥(고기 먹고, 술 먹고, 밥 먹고)’ 콘셉트의 고깃집 프랜차이즈로, 소고기·돼지고기구이 등 다양한 안주 메뉴 및 사이드 메뉴를 갖추고 있다. 특히 특허받은 ‘67cm 돌아가는 쟁반’으로 고객의 눈길을 붙잡는다. 돌아가는 쟁반은 중식 코스요리를 먹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고객 사이에서 쟁반집8292는 ‘재미있고 특색 있는 고깃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쟁반집8292 관계자는 “쟁반집8292에선 쟁반 한 상으로 상차림이 제공되기 때문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 특히 인건비가 적게 들고, 회전율이 높아져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수상을 계기로 음식과 서비스 품질을 한 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