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부동산] 교통·교육·환경 갖춘 안산의 중심, 신안산선 완공 땐 여의도까지 30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투시도)는 인근 한화포레나 안산고잔과 1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투시도)는 인근 한화포레나 안산고잔과 1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8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들어서는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이 아파트는 고잔연립9구역 재건축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7층, 4개 동, 전용면적 53~84㎡ 47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178가구를 일반분양하고 있다.

단지 어린이집, 앞뒤 유치원·초교

지난 12일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10.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약은 31일부터 사흘동안 진행된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가 들어서는 안산시 고잔동은 주거여건이 뛰어나 실수요자 선호가 높다. 특히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이 완공될 경우 인근 신안산선 성포역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 4호선·수인중앙선 중앙역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포레나 프리스쿨)이 들어서고 단지 뒷편에는 유치원이, 앞엔 덕성초가 있다. 중앙중·경안고 등을 걸어서 통학 가능하다. 또 롯데백화점·롯데마트·고대안산병원·안산시청·버스터미널 이용이 편리하며, 인근에 안산천·안산중앙공원·광덕체육공원이 있다.

단지 안에는 놀이터(유아놀이터 등 3곳)·바이탈코트·가드닝파크 등이 조성된다. 피트니스·작은도서관·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아파트 외부에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커튼월룩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다. 내부는 타입별로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를 조화롭게 설계했으며, 월패드·전원스위치 등에 포레나 엣지룩을 적용했다.

호텔식 부부 욕실 등 안방·주방 고급화

일부 타입은 현관 창고와 복도 팬트리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호텔식 부부욕실, 프리미엄 마스터룸, 프리미엄 키친 등의 옵션을 통해 안방·주방을 더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3연동 슬라이딩 중문, 고급 바닥재 등도 옵션으로 준비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다. 계약금 중 1000만 원은 계약 시에 납부하고 나머지는 계약 후 30일 이내에 내면 된다. LTV는 최대 70%까지 적용받는다.

 문의 031-520-20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