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대폰 꼭 찾아드릴게요" 2년전 약속 지킨 공항 직원, 무슨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한국공항공사

사진 한국공항공사

고객이 2년 전 공항에서 분실한 휴대전화를 공항 직원이 잊지 않고 찾아줬다는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26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에 따르면 2022년 1월 23일 제주에서 대구로 돌아오는 항공기를 이용한 고객 A씨는 휴대전화를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바깥쪽으로 떨어뜨렸다.

휴대전화는 에스컬레이터 마감과 외부 창호 마감 사이의 틈새로 빠져버렸다. A씨는 공항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직원은 A씨 휴대전화가 에스컬레이터 하부로 떨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에스컬레이터 발판 등을 철거해 수색했다. 그러나 휴대전화가 에스컬레이터 철골 아래로 떨어져 장비를 들어 올리지 않고서는 찾을 수 없었다.

직원은 당장 휴대전화를 찾기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A씨에게 "대구국제공항 리모델링 사업에 따라 에스컬레이터 이설 계획이 있어 2년 뒤에 휴대전화를 찾아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직원은 A씨와 연락을 이어가며 리모델링 공사 진행 상황과 에스컬레이터 이설 일정 등을 공유했다.

직원은 지난 13일 해당 에스컬레이터를 이설하면서 2년간 꺼내지 못한 휴대전화를 꺼냈고, A씨에게 무사히 전달했다.

A씨는 "2년간 잊지 않고 휴대전화 속에 담긴 추억을 찾아줘서 감사하다"며 인사를 건넸다.

한편 대구공항은 2019년 3월부터 여객터미널 증축과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