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올림플래닛, 몰입형 3D콘텐츠 광고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XR기반의 몰입형 콘텐츠 포털 엘리펙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올림플래닛은 22일 (여자)아이들, 펜타곤, 라잇썸 등 글로벌 아티스트 기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을 발표했다. 이 협약은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몰입형 3D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AI 휴먼 기술을 활용한 광고 솔루션 개발을 통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올림플래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지적 재산(IP)을 활용하여 가상공간에서의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AI 휴먼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광고 모델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팬들은 가상 아티스트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며 브랜드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디지털 환경의 변화 속에서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더 많은 관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올림플래닛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에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올림플래닛의 권재현 대표는 "혁신적인 몰입형 3D 공간과 AI 휴먼 기술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협약은 K-콘텐츠의 기술 진보와 함께 전 세계 다양한 팬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 2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여자)아이들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엘리펙스를 도입하여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엘리펙스 포털에 개설된 몰입형 콘텐츠에는 (여자)아이들의 이번 정규 2집 앨범 스토리, 티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 팬을 위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해당 콘텐츠는 오픈과 동시에 163개국에서 10만여 명이 동시 접속하고, 5만여 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전 세계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창의력이 결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AI 휴먼 기반의 광고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