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급차 사이렌에도…끝까지 안 비켜준 고속버스 '기막힌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한문철TV 유튜브 캡처

사진 한문철TV 유튜브 캡처

고속도로에서 구급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따라왔지만 100초 동안 비켜주지 않은 고속버스의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24일 '구급차가 한참을 사이렌을 울리며 따라가도 끝까지 비켜주지 않은 고속버스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이유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고속도로 1차로를 달리던 중 구급차 사이렌 소리를 듣고 2차로로 차로를 변경했는데 1차로에 앞서 달리던 고속버스가 끝까지 비켜주지 않아 구급차가 2차로로 추월해서 지나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영상에 따르면 A씨는 사이렌을 울리며 급히 달리는 구급차에 차로를 양보하기 위해 2차로로 차선을 변경했다. 구급차는 고속버스 뒤에 바짝 붙어 달리지만, 버스는 100초간 차선을 비켜주지 않고 그대로 1차로를 주행했다.

결국 구급차가 2차선으로 차선을 바꾼 뒤 고속버스를 추월하는 장면으로 영상은 끝이 났다.

A씨는 "나중에 보니 고속버스 기사가 이어폰을 꽂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한 변호사는 "음악 소리를 크게 들어놓은 듯하다"면서도 "고속버스 기사가 졸음을 쫓기 위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겠지만 (고속버스 운행하면서 이어폰으로 듣는 것은) 좀 그렇다"고 의견을 보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