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범수 아내 또 폭로 "시모, 부모님께 '딸x 잘 키워보내라' 모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이범수, 이윤진. 뉴스1

배우 이범수, 이윤진. 뉴스1

통역사 이윤진이 "가족에 대한 기반이고 배신"이라고 이혼소송 중인 남편 이범수를 직격했다. 그러면서 "기괴한 모습의 이중생활, 은밀한 취미생활, 자물쇠까지 채우면서 그토록 소중히 보관하고 있던 것들, 양말 속 숨겨 사용하던 휴대전화" 등을 거론했다.

이윤진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합의 별거 회피, 협의 이혼 무시, 이혼 조정 '불성립' 거의 10개월이 돼간다"며 "피가 마르고 진이 빠지는데, 이제 이혼 재판으로 넘어가면 2년은 족히 걸린다고"라는 글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소을이는 중학교 진학을 해외로 선택했다는 이유로 작년 말부터 서울집 출입 금지를 당했다"며 "감히 세대주에게 이혼조정을 신청을 한 나는 세대주의 승인과 감시 없이는 집에 들어가 속옷가지들조차 찾아올 수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누굴 탓하겠는가, 모두 다 말리는 결혼을 우겨서 내가 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보란 듯이 열심히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토로했다.

또 이윤진은 이범수의 세무조사와 민형사상 소송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소방 관리와 오물 탱크 관리 등을 하면서도 자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범수가 힘들어할 때 결혼반지와 예물을 처분한 것은 물론, 더 열심히 뛰어 가정에 보탬이 됐고, "칠순이 눈앞인 친정 부모님 통장을 털어 재정 위기를 넘겼다"고도 고백했다. 그렇게 도움을 줬음에도 "친정 부모님은 시어머니께 '딸X 잘 키워 보내라'라는 모욕적인 이야기를 듣고 눈물을 흘리셨다"고 했다.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또한 이윤진은 "'시거든 떫지나 말고 얽거든 검지나 말지' 기괴한 모습의 이중생활, 은밀한 취미생활, 자물쇠까지 채우면서 그토록 소중히 보관하고 있던 것들, 양말 속 숨겨 사용하던 휴대전화들까지 이건 진심을 다한 가족에 대한 기만이고 배신"이라고 주장하며 "더 알고 싶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순간의 회피와 도망으로 시간 끌기만 1년째"라며 "그 누구도 이 지옥 같은 이혼 과정을 즐기는 사람은 없다, 더군다나 15년의 결혼생활과 내 가족사를 휘발성 가십으로 날려 버리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알려진 사람의 부인으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내 아이들의 엄마로 내 한계치를 시험하며 하루하루를 살아왔다"며 "이 글은 바윗덩어리처럼 꿈적도 하지 않는 그에게 외치는 함성"이라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도 밝혔다.

또한 이윤진은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을 크게 만들었다, 부끄럽다"며 "평생을 이어나갈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인데 마음의 문을 열어주길 바란다"면서 "돈줄을 끊고, 집안 문을 굳건히 닫는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라고, 주변에 그와 소통할 수 있는 단 한 명의 친구라도 있다면 나의 현실적인 진심을 전해주길 바란다, 나의 함성이 닿길"이라고 덧붙이며 글을 마쳤다.

이혼 조정 과정 중에 있는 이윤진은 잇달아 이범수를 비판하고 있다.

이윤진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24시간 뒤 사라지는 게시물)에 "다른 모든 것보다도 죄를 짓고도 부끄러운 일을 저지르고도 붉힐 줄을 모르는 그 뻔뻔한 상판대기는 다 무엇이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는 이광수의 장편소설 『흙』을 인용한 것이다. 그는 해당 문구와 함께 '불참석' '회피' '갑의 말투' 등을 해시태그로 추가했다.

이는 지난 18일 이혼 첫 조정기일에 불참한 이범수의 행동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이범수의 아내인 통역사 이윤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첫 번째 챕터가 끝이 났다"라는 문구가 담긴 사진과 이범수의 계정을 태그해 이혼설이 불거졌다.

이어 이윤진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나는 내 친절을 받을 자격이 없는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을 그만두기로 결정했다"는 영어 문구가 담긴 영상을 남기기도 했다.

당시 이범수 이윤진 부부는 서로에 대한 팔로우를 취소했고, 이범수는 자신의 팔로우 전체를 삭제하고 게시물까지 삭제했다. 이때까지 이범수 측은 "두 사람의 이혼은 아니다"라며 조심스럽게 입장을 밝혔지만 지난 16일 "이혼 조정 중"이라며 결혼 14년 만의 파경을 인정했다.

한편 이범수와 이윤진은 지난 2010년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부부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