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민주당, 광주 북갑 정준호 공천 유지키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정준호 후보. 뉴스1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정준호 후보.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광주 북구갑 경선에서 승리했지만 '경선 부정' 의혹이 제기된 정준호 후보에 대해 공천 결정을 유지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박성준 대변인이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박 대변인은 "광주 북구갑 선거구에 정 후보를 총선 후보자로 의결하는 것을 인준했다"며 "윤리감찰단에서 (의혹이) 후보자와 관련성을 찾기 어렵다는 결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지난달 21일 비명계 현역 의원인 조오섭 의원과 양자 경선에서 이겨 후보로 확정됐으나 전화 홍보방 불법 운영 의혹이 제기되면서 공천 후보 확정이 미뤄져 왔다.

박 대변인은 정 후보가 압수수색 등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데 대해선 "사법적인 그런 부분과는 상관 없이 윤리감찰단에서 후보자와의 직접적인 관련성을 찾기 어렵다는 결론이 있었다"고 말했다.

향후 검찰 수사에서 정 후보의 혐의점이 드러날 경우 후보 교체를 검토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윤리감찰단이 상당히 오랫동안 조사해왔고 후보자에 대한 직접적인 관련성 없다고 결론을 내린 것인데, 그 이후의 내용을 예측해서 말하는 건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정 후보의 공천 유지와 관련해 이견이 제기되지 않았는지에 대해선 "따로 없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