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가수 비비와 협업한 한정판 밤양갱(비비X밤양갱)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크라운 밤양갱 상품의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혔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소속사인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이마트가 가세하면서 한정판 밤양갱이 출시하게 됐다.
준비된 물량은 5만개이며 한 묶음(10개) 가격은 5000원대다.
비비에게 ‘제2의 전성기’를 안긴 밤양갱 노래가 발매된 이후 양갱류 매출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음원이 공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양갱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 늘었다. 단품 개수로만 따지면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셈이다.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이다.
특히 노래 가사에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등 구절이 등장하는데 이 가사가 소비자의 양갱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양갱 외에도 이마트가 지난 15일 단독 출시한 ‘샘표간장 카라멜’도 사흘 만에 2000봉가량 판매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간장 제조사 ‘샘표’와 카라멜 제조사 ‘크라운’이 이마트를 중심으로 몇 개월간의 테스트를 끝에 개발한 신제품이다.
이마트는 이런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