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냄비는 밟아야 제맛' 류삼영 가짜 홍보물 논란…류 "중단해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8일 온라인상에서 유포된 류삼영 후보 지지자 제작 홍보물. 사진 페이스북 캡처

18일 온라인상에서 유포된 류삼영 후보 지지자 제작 홍보물. 사진 페이스북 캡처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류삼영 후보가 상대 후보에 대한 비하 홍보물 논란에 휩싸였다. 이재명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이 만든 가짜 홍보물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류 후보 측은 "제작 및 유포를 중단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18일 온라인상에선 류 후보의 사진과 함께 '냄비는 밟아야 제맛'이라는 문구가 적힌 홍보물이 퍼졌다. 홍보물이 처음 올라왔던 '이재명과 함께 하는 5000만 국민'이라는 페이스북 그룹의 글에 따르면 글 작성자는 류 후보를 '동작을에서 나베(일본어로 냄비)를 밟아버릴 강력한 후보'라고도 표현했다. 서울 동작을에서 류 후보와 맞붙는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를 '나베'로 칭한 것으로 해석된다.

정치권에선 상대 후보를 성적으로 비하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신주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번 총선에 여성 비하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다"라며 "이른바 개딸이라 불리는 극단 지지층의 횡포가 하루 이틀 아니라지만 국민의 대표를 뽑는 총선에까지 나타나 상대를 비하하며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설치는 암컷'이라는 발언으로 당원자격 정지 6개월을 받은 최강욱 전 의원을 언급하며 "여성 비하의 막말에도 강력하게 대처하지 않았던 민주당의 잘못된 신호로 인해 극단 지지자들의 여성 비하가 총선까지 이어지며 더욱 성행하는 것 아니겠냐"고 지적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류 후보 선거사무소는 이날 페이스북에 "관련 웹자보를 제작하거나 유포하지 않고, 상대 후보를 비하하는 선거운동은 일절 기획하고 있지 않다"며 "유포자의 진의를 알 수 없지만, 현 시간 부로 상대 후보를 비하하는 내용의 웹자보 제작 및 유포를 중단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