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고등부 로보틱스팀, 벡스 로보틱스 대회 우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은샘 SJA Jeju 로보틱스팀 부감독, 윤선명 학생, 윤정빈 학생, 배재호 학생, 조나단 베넷 로보틱스팀 감독

이은샘 SJA Jeju 로보틱스팀 부감독, 윤선명 학생, 윤정빈 학생, 배재호 학생, 조나단 베넷 로보틱스팀 감독

정통 미국식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이하 SJA Jeju)는 고등부 로보틱스 경진대회 팀(배재호ㆍ윤선명ㆍ윤정빈)이 ‘2023-2024 벡스 로보틱스 대회(VEX Robotics Competition 2023-24)’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SJA Jeju 고등부 로보틱스 팀은 올해 신설된 신생팀으로, 로보틱스 동아리인 ‘SJA Jeju Hilltoppers Robotics’에서 활동해 왔다. 올 시즌 3개의 토너먼트를 거쳐 서울에서 열린 전국 토너먼트에 진출, 전국 대회를 치른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그 결과 SJA Jeju 10학년 3명의 학생을 포함한 총 6명의 SJA Jeju 학생은 오는 4월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열리는 벡스 월드 챔피언십(Vex World Championship)에 우리나라 대표 자격으로 참가한다.

조나단 베넷 SJA Jeju STEAM 과정 코디네이터ㆍ로보틱스팀 감독은 “SJA Jeju 로보틱스 팀의 최대 강점은 회복탄력성과 문제해결 능력이다”라며 “팀원들은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로 여기며 긍정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도전한 결과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고 전했다.

‘SJA Jeju Hilltoppers Robotics’ 동아리는 초ㆍ중ㆍ고등부에 각 대표팀이 구성되어 있으며 로보틱스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로보틱스 교육은 중등부와 고등부의 정규 과정으로 창의력을 바탕으로 로봇 키트를 직접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학습할 수 있는 STEAM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초등부는 다양한 수업과 연계해 로봇공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SJA Jeju는 미국의 교육 인증기관인 NEASC를 획득한 제주에 위치한 통학·기숙학교다. 미국 버몬트주에 자리한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t.Johnsbury Academy) 본교는 학문적 우수성과 참된 인성 교육으로 18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미국 동북부 명문 사립학교다. SJA Jeju는 본교의 교육 철학과 가치를 이어받아 인성(Character), 탐구심(Inquiry), 공동체 의식(Community)이라는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유치부부터 12학년까지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2024-25학년도 입학을 위한 8월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입학설명회는 3월 28일(목)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이어 3월 29일(금)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신청을 비롯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