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림] 현대사∙기업 대해부∙삶의 지혜…한 번 더 PLUS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프리미엄 디지털 구독 서비스인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 https://www.joongang.co.kr/plus)’가 봄맞이 단장을 합니다. 독점 현대사 콘텐트를 강화하고, 현실 경제의 생생한 이야기부터 삶의 통찰까지 얻을 수 있는 다채로운 시리즈도 편성합니다. 더 중앙플러스는 2022년 10월 론칭 이래 지난달까지 총 105종의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올봄, 거기에 새 시리즈 13종을 더합니다.

더중플 독점 현대사 콘텐트

신복룡(左), 이문열(右)

신복룡(左), 이문열(右)

온몸으로 현대사의 질곡을 겪어 온 작가 이문열의 회고록 ‘이문열, 시대를 쓰다’가 18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연재됩니다. 화요일엔 현대사의 문제적 인물 전두환과 신군부를 파헤치는 ‘전두환 비사’가 찾아옵니다. 수요일엔 신복룡 전 건국대 석좌교수의 ‘신복룡의 해방정국 산책’, 목요일엔 고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회고록 ‘쇳물은 멈추지 않는다’가 연재됩니다.

인사이트가 있는 현실 경제수업

경제수업

경제수업

중앙일보 산업부 기자들이 경제뉴스 독자와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할 만한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내는 ‘The Company(더 컴퍼니)’가 26일 화요일 시작됩니다. 랜드마크 건물의 개발 비화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팩트를 담은 ‘부동산 X파일’은 목요일에 만나 보세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리더를 인터뷰하는 ‘트렌드 기획자들 by 폴인’은 수요일에 찾아갑니다.

생활의 기술로 삶을 풍요롭게

오은영(左), 나무의사 이승언(右)

오은영(左), 나무의사 이승언(右)

완전히 새로운 직업으로 인생 2막을 연 생생한 사연과 팁을 망라한 ‘환승직업’이 매주 수요일 연재됩니다. 금요일엔 ‘나의 반려일지’를 만나보세요. 지난 15일 공개된 첫회에선 오은영 박사가 19년 동행한 반려견을 떠나보낸 사연을 통해 잘 헤어지는 법을 이야기합니다. 매주 월요일 ‘권혁재의 핸드폰 사진학교’에선 사진전문기자의 스마트폰 사진예술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김주원 기자

김주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