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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라! 대한민국]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흥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1면

홈플러스

고객들이 최근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열린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쇼핑하고 있다. [사진 홈플러스]

고객들이 최근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열린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쇼핑하고 있다. [사진 홈플러스]

지난 1일부터 시작한 홈플러스의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런 행사 첫날 역대 최대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행사 첫 주말(3월 1~3일)에만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은 115%, 고객수는 53% 신장했다.

신규 고객 수도 크게 늘었다. 지난 3일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신규 회원은 약 7만여 명으로 전월 동기 대비 무려 209% 상승했다. 이는 고객 선호도 및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을 엄선하고, 가격 경쟁력 확보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홈플런 행사 첫 주말 흥행 열풍의 주역은 ‘딸기’ ‘보먹돼 삼겹살’ 등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 상품이다. 특히 ‘보먹돼 삼겹살’은 100g당 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3일간 220t이 팔렸다. 이 밖에 ‘대란(30입)’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1~3일 한정 판매한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 등 인기 위스키, 와인 상품도 고객 발길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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