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수진 "경선 기회도 안 줬는데 류삼영 도와주라고?" 불쾌감

중앙일보

입력

공천 배제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의원. 중앙포토

공천 배제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의원. 중앙포토

공천 배제에 반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서울 동작을)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 전략 공천된 류삼영 민주당 후보를 도와달라는 당원들의 요구에 거절 의사를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최근 동작을의 더불어민주당 새 후보의 지지율이 낮게 드러나자 저에게 현장에 나와 선거를 도우라고 요구하는 분들이 계시다"면서 "안타깝게도 일부 당원들은 집단 최면에 걸린 듯하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한 달 이상 현직 국회의원인 저를 흔들어대는 여론조사들이 있었다. 저를 마지막 순번에 넣거나 또는 아예 빼버리는 여론조사들이 있었다"며 "이로 인해 잘 싸우고 있던 저의 지지율이 흔들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하위 20%에도 속하지 않았고 지지율이 제일 높게 나왔음에도 당으로부터 일언반구(一言半句) 설명을 못 들은 채 갑자기 공천 배제가 됐다"며 "경선 기회도 주지 않았다"고 억울해했다.

이 의원은 "자유민주주의 정당이라면 인간이 수단이 아니라 목적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며 "불의한 과정으로 공천에서 배제된 저에게 그 당 후보를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하는 것은 저를 한낱 수단으로 여기는 것"이라고 재차 언급했다.

그러면서 "저는 탈당하고 동작을 지역구에 방문을 자제하고 있다. 당원들에게 부담 주지 않고 새로 온 후보에 대한 저 나름의 배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2일부터 이틀 연속 서울 동작을 지역구를 찾아 류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 대표는 당시 "반드시 이겨야 하는 중요한 선거구라 우리가 영입한 인재 중 가장 유능하고 힘 있는 후보를 동작을에 배치했다"라든가 "류 후보는 상명하복이 뚜렷한 경찰 조직에서 윤 정권과 검찰에 싸운 정의와 용기의 상징"이라고 말했다.

MBC-코리아리서치의 10~11일 자 조사(500명 대상)에 따르면 동작을에서 나경원 국민의힘 후보(50%)는 류삼영 민주당 후보(37%)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다. 여론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