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엠마 스톤 '인종 차별' 논란에…양자경 "트로피 함께 넘겨준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양자경 인스타그램

사진 양자경 인스타그램

중국계 말레이시아 배우 량쯔충(양자경)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벌어진 엠마 스톤의 인종 차별 논란에 대해 진화에 나섰다.

12일 량쯔충은 인스타그램에 엠마 스톤과 포옹하는 사진을 올린 후 "축하해요 엠마"라고 적었다. 이어 "당신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지만, 당신의 절친인 제니퍼 로렌스와 함께 오스카 트로피를 넘겨주는 영광스러운 순간을 공유하고 싶었다"며 "제니퍼는 서로를 위해주는 내 친구 제이미 리 커티스를 떠올리게 한다"고 말했다.

량쯔충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전년도 여우주연상 수상자 자격으로 올해 여우주연상 부문을 시상했다. 올해 시상에서는 전년도 수상자 외에도 역대 수상자들 여럿이 무대에 함께 올랐다.

인종차별 논란을 부른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엠마 스톤 수상 모습. 사진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영상 캡처

인종차별 논란을 부른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엠마 스톤 수상 모습. 사진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영상 캡처

엠마 스톤은 영화 '가여운 것들'을 통해 이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고 기쁜 얼굴로 무대에 올랐다. 그는 량쯔충이 건네는 트로피를 옆에 있던 제니퍼 로렌스 쪽으로 끌고 갔고, 제니퍼가 트로피를 넘겨주자 그제야 환하게 웃으며 다른 동료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맨 마지막에서야 량쯔충에게 손을 내밀어 가볍게 악수했다.

이에 일각에는 엠마 스톤이 인종 차별을 한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량쯔충은 이번 논란을 진화하기 위해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엠마 스톤 뿐만 아니라 영화 '오펜하이머'로 남우조연상을 받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시 같은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시상자인 키 호이 콴과 눈도 마주치지 않은 채 트로피만 받고 다른 백인 동료들에게 주먹 인사를 했다. 이후 두 사람은 무대 아래에서 얼싸안고 사진을 찍어 논란을 일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