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패륜 정권 몽둥이로 때려야…충청서 심판해 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심판 선거의 중심은 바로 충청”며 충청권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11일 충남 홍성시장을 찾아 “주권자를 배반하고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이 독재 정권을 4월 10일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법은커녕 기본적인 윤리조차도 지키지 못하는 패륜 정권”이고 지적하며 “아무리 나쁜 정권이라도 국민 눈치 보는 척, 국민 존중하는 척, 균형 맞추는 척이라도 하는데 이 정권은 어떻게 된 게 ‘나는 원래 불공정해’ ‘내 아내 특검 안 돼’ ‘죄를 지은 증거가 있든 말든 수사 못 해’라고 한다”고 짚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 홍성시장을 방문해 복기왕 충남 아산시갑 국회의원 후보와 양승조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의 손을 들어 올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 홍성시장을 방문해 복기왕 충남 아산시갑 국회의원 후보와 양승조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의 손을 들어 올리고 있다. 연합뉴스

또 이태원 참사·채 상병 순직 수사 외압·김건희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명품백 수수·주가조작 등 ‘이·채·양·명·주’ 5대 실정을 거론하며 “심판 선거의 중심은 바로 충청이고 충청에서 이겨야 전국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권력은 국민에게 잠시 위임받은 것”이라며 “입으로만 ‘국민은 언제나 옳다’라고 말할 게 아니라 진짜 국민을 두려워하고 국민을 존중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의 뜻에 어긋난 권력을 그 가녀린 촛불을 들고 내쫓은 저력 있는 국민이 바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며 “국민 무서운 줄 모르면 회초리를 들고, 회초리로도 안 되면 몽둥이로 때려서라도 정신 차리게 해야 주인을 배반하지 않는다”고 했다.

민주당은 충남 홍성·예산에 양승조 전 충남지사를 공천했는데, 이 지역구는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4선을 지낸 곳이다.

양 전 지사는 “홍성군민과 예산군민의 지지를 얻고 당선돼 민주당에게 승리를, 충남도민에겐 감격과 기쁨을 안겨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유세에는 양 전 지사와 함께 충남 아산시갑에 출마하는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 보령·서천의 나소열 전 서천군수, 더불어민주연합 윤영덕·백승아 공동대표 등이 함께했다.

이날 이재명 대표는 충남 천안으로 이동해 지난해 수해 실종자 수색 중 순직한 해병대 고(故) 채수근 상병 사건 수사에 외압을 가한 의혹의 국민의힘 천안시갑 공천 후보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에 대한 심판론을 부각하고 현역 문진석 의원 지지를 당부한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해 9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에 더해 신 전 차관도 관련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