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학폭 당했다" 유서 남기고 숨진 초6 여학생…가해자는 전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부산에서 한 초등학생이 학교 폭력을 호소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11일 경찰과 유족 등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해 10월 9일 부산의 한 초등학교 6학년 A양(12)이 아파트에서 떨어져 숨진 사건을 내사하고 있다.

사건 당시 A양은 놀이터에서 친구와 싸우고 8분 뒤 아파트에 올라가 숨졌다.

유족은 "싸웠던 친구를 포함해 그 친구가 포함된 무리로부터 A양이 1년 동안 학교 폭력을 당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유족은 "딸이 5학년이었던 2022년 10월부터 따돌림 등 학교 폭력을 당했다"며 "아이의 유서에는 가해자로 추정되는 아이들 이름이 여러 명 적혀 있었다"고 했다.

유족은 A양이 숨진 뒤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 주동자 2명을 신고했지만, 사실관계 확인이 어려운 이유 등으로 판단이 유보됐다.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 일부는 A양이 숨진 뒤 전학을 갔다.

유족은 "아이가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것을 눈치채고 병원에 다녔는데 치료에 전념한다고 학폭위에 제때 신고하지 못했다"며 "딸아이의 억울함을 밝혀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찰은 사망 사건을 수사하던 중 관련 내용을 유족으로부터 전달받고 내사를 하고 있다. 다만 사건 당사자인 A양이 사망하는 등의 이유로 수사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