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학개미 붐타고…한투증권, 미국 주식리포트 1일 2회 ‘당일 배송’

중앙일보

입력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종합금융회사 ‘스티펄 파이낸셜(Stifel Financial)’과 손잡고 미국 현지 애널리스트의 주식 보고서를 1일 2회 개인 고객에게 제공하는 ‘Sleepless in USA(슬립리스 인 US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Sleepless in USA’ 서비스. 사진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leepless in USA’ 서비스. 사진 한국투자증권

이 서비스는 당일 발간된 스티펄 파이낸셜의 주식 리포트 가운데 투자자 관심과 정보 가치가 높은 핵심 종목 보고서를 골라 오전 8시30분과 오후 5시, 하루에 두 번 국내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미국 증시 장전(Pre market), 장후(After market)에 맞춰 보고서를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티펄 파이낸셜은 한해 1400여개 종목에 대해 약 1만3000건의 보고서를 발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이 중 정보기술(IT),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헬스케어 등 투자자 관심이 많은 6개 핵심 섹터를 중심으로 시가총액과 거래대금을 고려해 최종 300개 종목을 선정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보고서에는 미국 현지 기업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인된 투자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이 담긴다. 또한 실제 투자자 반응 및 주가 영향 등 시장에 대한 생생한 내용도 담고 있다.

휴고 원스 스티펄 파이낸셜 글로벌 리서치 총괄은 “슬립리스 인 USA 서비스는 스티펄 파이낸셜과 한국투자증권이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새로운 리서치 서비스”라며 “한국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에서 더 큰 투자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도 “미국 주식시장이라는 전장(戰場)에 나서는 한국 투자자들에게 믿음직한 무기가 될 것”이라며 “아직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우량 중·소형주 보고서는 포트폴리오 다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