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 옆에 아이가 혼자…" 아이유 콘서트 관객이 전한 감동사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이유 콘서트장에 혼자 온 어린이 팬의 어머니로부터 받은 편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 콘서트장에 혼자 온 어린이 팬의 어머니로부터 받은 편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의 콘서트에 간 팬이 옆자리에 혼자 온 어린이 팬의 어머니로부터 편지를 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9일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유 콘서트 내 옆에 아기 혼자 왔는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아이가 나한테 간식을 주며 '콘서트가 처음이라 잘 부탁드린다'고 했다"며 "(아이가) 콘서트를 엄청 재미있게 잘 즐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콘서트가) 끝난 뒤 (아이가) 짐 챙기는 것 좀 도와주고, 보호자 오는 것 기다린다길래 '즐거웠다. 조심히 들어가라'고 인사하고 집에 왔다"며 그런데 아이가 건넨 간식에 아이 어머니가 쓴 편지가 들어 있었다고 했다.

편지에는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유님의 콘서트를 오게 된 어린이 팬의 엄마"라며 "운이 좋게 티케팅에 성공하게 되었는데, 콘서트가 1인 1석 예매라 부득이하게 아이를 혼자 보내게 됐다. 함께 간 보호자가 있지만 아이와 자리가 가깝지 않고, 저는 티케팅에 실패했다"고 적혀있었다.

이어 "아직 어린데 혼자 보내는 게 위험하진 않을지, 다른 분들께 불편을 드리는 건 아닌지 솔직히 보내기까지 너무 걱정이 많았다"며 "하지만 아이유님을 너무 좋아해서 기뻐하는 딸을 보며 차마 취소는 못 했다"고 설명했다.

보호자는 "아이에게 콘서트장 에티켓은 최대한 알려줬다. 그런데 엄마 아빠도 콘서트를 가본 적이 없어 가르침이 부족하진 않을지 걱정이 된다"며 "혹시나 아이가 모르고 실수하는 부분이 있다면 불편해 마시고 딸아이에게 다정하게 한 번만 말씀 부탁드린다"고 정중히 요청했다.

그러면서 "아이가 실수했다면 콘서트장은 처음이라 모르고 한 실수이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 부탁드린다"며 대신 사과했다.

A씨는 해당 편지와 간식을 찍을 사진을 함께 올리며 "콘서트 많이 다녔는데 이런 거 처음 받아본다. 너무 감동받았다"고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너무 따뜻하다" "나 왜 눈물 나냐" "밖에서 엄마는 나름 많이 마음 졸이셨겠다" "너무 다정한 어머니다. 딸에게도 딸이랑 같이 공연 볼 관객에게도" "작성자가 잘 챙겨줘서 아이도 오늘의 기억이 더 좋게 남았겠다. 너무 훈훈하고 예쁘다" "감동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일부터 3일, 9일, 10일 총 4일간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아이유 H. E. R' 공연을 진행한다.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는 2022년 이후 약 1년 6개월 만으로, 이번 서울 공연은 예매 첫날부터 4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번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18개 도시에서 여는 월드투어 'H.E.R'은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전날 일본 요코하마, 대만 타이베이, 미국 뉴어크·애틀랜타·워싱턴 D.C·로즈몬트·오클랜드·로스앤젤레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연이 전석 매진됐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