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흥국 "우파 연예인 겁먹고 못 나오고 있다"…국힘 지지 호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김흥국. 사진 유튜브 캡처

가수 김흥국. 사진 유튜브 캡처

가수 김흥국(64)이 "좌파 연예인들은 (선거 지지에) 앞장서는데 우파(연예인)들은 겁먹고 못 나오고 있다"며 재차 국민의힘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다. 이번 총선을 앞두고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돕고 싶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8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흥국은 지난 7일 열린 박진 국민의힘 서대문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이 총선이 엄청 중요하다고 본다. 목숨을 걸겠다"며 국민의힘 지지를 강력히 호소했다.

그는 "나라를 위해서 국민의힘이 잘 돼야 나라가 잘 돌아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가정도 없고, 방송도 없고, 제 일도 없다"며 "제가 박진 후보 여기서부터 들이대서 전국에 국민의힘 공천 확정된 후보들 들이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대선 때 윤 대통령 지지 유세를 하면서 "전국에 다니면서 안 좋은 것도 많이 봤다"고 말했다. "정말 나라를 위해서 정치를 하는 건지, 지역에 있는 분들을 위해 하는 건지 그런 걸 많이 봤다"는 것이다.

가수 김흥국. 사진 유튜브 캡처

가수 김흥국. 사진 유튜브 캡처

김흥국은 특히 "좌파 연예인들은 (선거 지지에) 앞장서는데 우파(연예인)들은 겁먹고 못 나오고 있다"며 "왜냐? 한 번 반성하시라. 우파 연예인들 목숨 걸어도 누구 하나 보장됐나"라고 말했다.

김흥국은 다만 "진정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그 후보를 사랑한다면 자기(유명인)는 없다고 생각을 해야 한다"며 "마이크를 주고 시간을 주면 더 긴 시간을 내서 자기를 다 뽐내고 가지, 그 후보를 위해서 헌신한 사람은 많이 못 봤다"고 꼬집기도 했다.

김흥국은 지난 1일 배우 신현준·정준호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정신업쇼'에 출연해 "이번 총선은 한동훈 위원장이랑 같이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

김흥국은 배우 독고영재, 방송인 조영구·정동남, 가수 장미화, 개그맨 김종국 등과 함께 지난 대선 기간 연예인 응원단으로 윤 대통령 유세에 참여한 바 있다. 지난 2022년 4월 8일엔 윤 대통령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윤 당선인의 트레이드마크인 '어퍼컷' 동작으로 이목을 끌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