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세금 부담 없이 최대 10년 안정적 거주…조건 충족시 확정대금으로 소유권 이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힐스테이트 동탄포레’(투시도)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8개 동, 585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힐스테이트 동탄포레’(투시도)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8개 동, 585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지난해 서울 아파트 월세 거래 중 3분의 1 이상이 월 임대료가 100만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지역 한 부동산공인중개사는 “대출 이자와 전세 사기 부담으로 보증금을 최대한 낮추려 하다 보니 방 두 개짜리 빌라 월세가 100만 원을 넘기도 한다. 합리적 가격과 안전성을 갖춘 공공지원민간임대, 특히 분양권 전환이 가능한 곳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이 때문에 전세 사기 걱정 없이 안정적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민간임대에 수요자 관심이 쏠린다.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중심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포레’도 그 중의 하나로 꼽힌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61 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85가구로 조성된다. 일부 타입 임차인 모집이 마감됐으며, 현재 잔여 가구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공공지원민간임대는 분양권이 우선 제공되지 않아 소비자 외면을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 단지는 계약 조건 만족 시 확정매매대금은 물론이고 분양전환권 제공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 중이다. 2년 주기로 최대 5%씩 상승하는 임대료가 계약조건 충족 시 10년 동안 동결된다.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세금 납부 부담도 없다.

미래가치도 좋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은 정부가 발표한 용인시 남사읍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조성 계획 수혜가 기대된다. 조기 개통(동탄~수서 구간)을 앞둔 GTX-A노선, 동탄도시철도(트램_예정)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주거문화타운 중심 생활권에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예정), 초등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교육여건이 좋다. 바로 위로는 왕배산3호공원이 자리한다. 인근에 근린상업용지도 계획돼 다양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3면 발코니 등 혁신 설계도 주목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 맞통풍 설계, 전 가구 4베이 4룸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 및 개방감을 높였다. 3면 발코니 설계와 대형 현관창고, 드레스룸 공간도 계획돼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1810 일원에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