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비 '밤양갱' 음원차트 '대박'에…MZ 세대 푹 빠진 '이것'

중앙일보

입력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유튜브 캡처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유튜브 캡처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이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양갱 과자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7일 MZ(밀레니얼+Z)세대가 주력 소비자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이 플랫폼에서 양갱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5배나 뛰었다. 똑같이 발렌타인데이(2월 14일)를앞두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지난 2월에만 판매량이 급증한 것이다.

업계에선 지난달 13일 발매된 곡 밤양갱이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며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 양갱 판매량 급증의 원인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노래 가사에는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밤양갱', 달디달고 달디달고달디단밤양갱' 등 구절이 등장하는데 이 가사가 소비자의 양갱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비비의 노래 '밤양갱'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필굿뮤직

비비의 노래 '밤양갱'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필굿뮤직

노래의 인기에 힘입어 아예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크라운해태제과에서 나온 '밤양갱'이다. 해태제과는 국내 양갱 시판 제품 중 대표 격인 연양갱 제조 및 판매 업체다.

다만 해당 협업 제품은 한정판으로 소량 제작된 제품이어서 현재 구입할 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편의점이나 일반 마트 등에 공식적으로 출시할 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