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개혁신당, 영등포갑에 허은아 전략공천…김영주·채현일과 3자 대결

중앙일보

입력

허은아 개혁신당 수석대변인. 뉴스1

허은아 개혁신당 수석대변인. 뉴스1

개혁신당이 7일 이번 총선에서 서울 영등포갑 지역에 허은아 수석대변인을 전략공천했다. 이로써 서울 영등포갑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뒤 국민의힘 소속으로 4선에 도전하는 김영주(3선) 의원, 민주당 소속 채현일 전 영등포구청장, 개혁신당 허은아 수석대변인의 3자 구도가 이뤄졌다.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허은아 수석대변인을 영등포갑 전략공천자로 확정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영등포갑은 국민의힘 민주당 후보가 똑같은 민주당에 뿌리를 갖는 경쟁 구도가 있어서 새로운 정치 세력과 구 정치세력의 심판을 영등포갑 유권달의 판단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두 (거대) 정당이 소위 싸움만 하고 나라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국민들도 회의를 갖고 있다”며 “새로운 정치 세력으로 개혁신당이 등장하는 데 국민의 동의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영등포구는 20년간 살았던 곳으로 개혁신당의 당사가 있다”며 “(민주당에서) 두 명의 후보를 내고 영등포구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보수 정치인인 허은아가 심판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개혁신당이 허 수석대변인을 영등포갑 후보로 내세우면서 이 지역은 이번 총선의 주요 격전지로 급부상했다.

이 지역은 대체로 민주당에 우호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야권 세가 강한 지역에서 당적을 국민의힘으로 옮긴 김 부의장과 원외 친명인 채 전 구청장의 대결에 허 수석대변인까지 참전하면서 총선 주요 승부처로 급부상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