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여옥 "김신영, 문재인 시계 자랑해서 잘렸다? 진짜 황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신영. MBC 에브리원 캡처

김신영. MBC 에브리원 캡처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전국노래자랑 MC에서 하차한 방송인 김신영을 언급했다.

전 전 의원은 6일 자신의 블로그에 “왜 1년 반 만에 자르냐? 송해는 40년 했다”, “시청률이 반토막 났어도 더 기다려줘야 한다”라는 등 김신영 하차에 반대하는 글이 KBS 시청자 게시판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신영이 문재인시계 자랑해서 잘렸다’는 글까지 있다며 진짜 황당하다”고 했다.

전 전 의원은 “김신영 씨는 자신의 정치 성향을 드러낸 적 없다. ‘문재인시계’는 이번에 좌파 커뮤니티에 올라온 것 보고 알았다”고 말했다.

전 전 의원은 “연예계와 정치계는 사람들 인기를 먹고 사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인기가 있으면 무대 오르고 인기가 없으면 내려오는 연예계가 정치판보다 더 냉정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방송계에선 바로 전날 하차를 통보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주일 전 통보면 양반이다”며 전격 하차 통보는 방송계에서 자주 있는 일이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후임인 남희석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좌파들이 애먼 남희석 씨를 ‘골수 우파’, ‘국민의힘과 관계가 있다’고 몰아세우고 있다”며 “남희석 씨하고 방송해 봐 아는데 그는 ‘정치적 언급’ 조차 하지 않는 얄미울 정도로 ‘중간’이다”라며 전국노래자랑 MC 교체를 정치와 연관 짓지 말라고 강조했다.

김신영은 오는 9일 KBS1 ‘전국노래자랑’ 마지막 녹화를 앞두고 있다. 김신영 씨는 고(故) 송해 씨의 후임으로 발탁된 지 1년 5개월 만에 하차한다. 새 진행자는 남희석으로 확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