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판돈 410억'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10명 구속

중앙일보

입력

경찰에 적발된 불법 도박사이트. 사진 울산경찰청

경찰에 적발된 불법 도박사이트. 사진 울산경찰청

해외에 서버를 두고 410억원 규모의 판돈이 오가는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온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울산경찰청은 도박공간개설 등 혐의로 도박사이트 운영자인 50대 A씨 등 10명을 구속하고 8명을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A씨 등은 2022년 10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필리핀 등에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개설한 뒤 국내 성인PC방 업주에게 제공해 총 410억원 규모의 판돈이 오가게 한 혐의를 받는다.

A씨 조직은 국내에서 총괄 운영하는 실운영자, 매장과 회원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총판, 게임머니와 수익금을 관리하는 콜센터를 두는 등 체계적으로 역할을 분담했다.

경찰은 경남 양산시에 있는 성인PC방에서 무등록 게임물을 제공한다는 첩보를 바탕으로 수사에 착수해 서울과 전남, 대구, 경남 등지에서 도피 중인 일당을 검거하고 현금, 대포통장, 대포폰, 컴퓨터 등 증거물 50여 점을 압수했다.

또 이들이 사용한 계좌 자금 흐름을 분석해 범죄수익금 총 20억원을 기소 전 몰수추징 보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불법 행위에 대한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다른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강력한 단속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범죄수익금에 대해서도 끝까지 추적해 몰수‧추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